트윈비(TwinBee) 다운로드

Games/고전게임2018. 12. 19. 23:12



트윈비 게임입니다. 돈부리 섬을 공격해온 '스파이스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해 비밀리에 개발되고 있던 조금 별나게 생긴 전투기 '트윈비'와 '윈비'가 출동한다는 이야기로, 일반적으로 딱딱하고 경파한 분위기가 많았던 여타 슈팅 게임들과는 달리 귀엽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폭넓은 계층에서 지지를 받았습니다. 




트윈비 게임 다운로드


트윈비.7z

(압축 파일)




게임 실행방법



게임 조작방법




게임 설명


골든 벨을 울려라? 벨을 공격하면 색상이 변한다!






트윈비는 1986년 코나미라는 회사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1986년도면 약 30년 전의 게임으로 비행 슈팅의 전설로 불리울 수 있죠. 게임은 1P와 2P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윈비 2P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방향키 말고 Shift 키를 눌러 줍니다. 





트윈비의 BGM과 그래픽은 밝은 분위기가 느껴지며, 귀엽고 독특하게 생긴 플레이어 기체나 적 캐릭터들의 모습이 끌어낸 인기는 이후 수많은 파생작품들을 탄생시켰습니다. 트윈비 비행기 기체가 너무 귀엽습니다. 총알 날릴때도 왠지 모르게 귀여움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비행 시뮬레이션인데!!





트윈비에서 아이템이나 파워업용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벨' 하나뿐 입니다. 공중에 떠다니는 구름을 샷으로 쏘면 노란색 벨이 나오는데, 이 노란색 벨을 샷으로 계속 쏘면 벨의 색깔이 변화하고, 색깔에 따라 다른 파워업 효과가 나타납니다. 파란색, 흰색, 녹색, 빨간색의 효과 조합이 가능합니다. 아 내 빨간색 벨... !!!!!


노란색 

스코어링용 보너스 아이템. 연속해서 놓치지 않고 먹으면 1개당 10,000점까지 획득점수가 늘어난다.

파란색 

노란색 벨에 샷을 5발 맞추면 이 색깔이 된다. 먹으면 기체의 스피드가 올라간다. 계속 중첩된다. 계속 쌓이다 보면 통제가 불가능해질 정도로 빨라지므로 적당히 먹을 것.

흰색

노란색 벨에 샷을 10발 맞추면 이 색깔이 된다. 먹으면 샷이 두 발씩 나가는 '트윈 포'로 강화된다.

녹색 또는 빨간색-흰색 점멸

노란색 벨에 샷을 15발 맞추면 이 색깔이 된다. 먹으면 기체의 움직임을 따라 샷을 같이 쏘는 '분신'이 추가된다. 참고로 분신을 장착하고 있는 동안에는 아래의 빨간색 벨이 출현하지 않는다.

빨간색

노란색 벨에 샷을 20발 맞추면 이 색깔이 된다. 먹으면 적의 공격을 막아주는 배리어가 추가된다. 내구력은 꽤 높은 편. 배리어를 장착하고 있는 동안에는 위의 녹색 벨이 출현하지 않는다. 즉 분신과 배리어를 양립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불가능. 두 개 모두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녹색 벨과 빨간 벨을 동시에 출현시켜 둘 다 먹을 경우 그 때는 가능하다. 다만 이렇게 하는게 좀 많이 어렵다.





트윈비는 1P, 2P 두 기체의 팔이 무사할 때 양 옆으로 접촉하여 합체할 수 있습니다. 두 기체가 하나가 되었으므로 1P가 조작하면 따라 움직입니다. 마찬가지로 2P가 조작하여도 같이 움직입니다. 마치 머리는 둘인데 몸은 하나와 같은 느낌이죠. 이런 요소들이 트윈비 만의 매력인것 같습니다.





트윈비는 각 스테이지마다 거대 보스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며 미사일을 마구 퍼풋습니다. 요리조리 잘 피해 보스를 공략합니다. 슈팅게임의 전설 트윈비 오랜만에 친구와 같이 플레이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




Reference - 나무위키




작성자

Posted by GLORY PAPA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