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투 킹오브 파이터(KOF) 시리즈 다운로드

Games/고전게임2018. 12. 11. 00:04

 

열투킹오브 시리즈


미니 게임보이용(GB)으로 제작된 열투 킹오브 파이터(Nettou The King Of Fighters) 시리즈입니다. 컬러 버전으로 시리즈 95부터 98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정겨운 도트 그래픽과 함께 캐릭터 고유 기술이 게임 속 그대로 녹아 있어서 게임의 재미를 살려줍니다.



열투 킹오브 시리즈 다운로드


열투킹오브.7z

(압축 파일)




실행 방법

킹오브 실행방법


게임 구동 파일인 vbs 파일은 GLORY PAPA가 직접 만든 스크립트 파일입니다.

더블 클릭 만으로 어떠한 설정 없이 바로 게임이 구동되게 합니다.



조작 방법

킹오브 조작방법



게임 설명

쿄VS이오리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의 라이벌 전입니다. 대표되는 라이벌 답게 쿄의 경우 발차기 기술을 주로 사용하며, 이오리의 경우 손 기술을 주로 사용하여 전투를 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쿄를 더 좋아하기에 쿄를 선택하여 이오리를 열심히 뚜들겨 주고 있습니다 ^^



열투 킹오브 시리즈


열투 킹오브 시리즈는 95부터 98까지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열투 킹오브의 매력은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함께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배경음악에 있습니다. 킹오브 고유의 배경음악을 미니 게임보이답게 전자 사운드화하여 언제적 들어본 정감가는 사운드로 다가옵니다.



열투 킹오브 기술


격투 게임은 연습했던 기술이 적중할 때가 제일 짜릿한 것 같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기술 커맨드를 열투 킹오브에 펼쳐보세요. 그대로 기술이 나갈 것입니다. 혹, 킹오파를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열투 킹오브부터 입문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존 킹오브보다 난이도가 높지 않아 기술 커맨드를 배우기 좋습니다.




열투 킹오브 필살기


열투 킹오파는 필살기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를 모으거나 에너지가 많이 깍여 캐릭터가 반짝이면 필살기를 쓸 수 있는 조건이 만족됩니다. 필살기 커맨드가 기존 기술 커맨드보다 살짝 복잡하므로 타이밍 맞게 잘 사용해야 합니다. 어렸을적 친구를 이기겠다고 오락실에서 조이스틱을 돌려가며 연습했던 기억이 나네요.



히든 캐릭터 활성

특히 킹오브 95, 96 버전에서는 히든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TAKARA 화면에서 "Backspace" 버튼을 연타하면 "띠링" 소리와 함께 히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히든 캐릭터를 모두 오픈 하려면 "띠링" 소리가 두번 날때까지  "Backspace" 버튼을 연타합니다.



킹오브 TAKARA 킹오브 히든 캐릭터


킹오프 95의 히든 캐릭터는 사이슈(SAISYU), 루갈(RUGAL), 나코루루(NAKORURU) 입니다. 



KOF95 나코루루 플레이


KOF95 나코루루(NAKORURU) 플레이 움짤



열투 킹오브 히든 캐릭터 열투 킹오브 MR.카라테


킹오프 96의 히든 캐릭터는 MR.카라테(MR.KARATE), 게닛츠(GOENITZ) 이며, 원작을 충실히 반영하여 미친 캐릭터들도 존재합니다. 미친 캐릭터는 미친 이오리, 미친 레오나, 카쿠라(치즈루 변형) 입니다. 미친 캐릭터 선택 방법은 히든 캐릭터 활성화 상태에서 캐릭터를 고를 때 해당 캐릭터에서 키보드 "엔터(Enter)"키를 누르면 미친 캐릭터로 변경됩니다. 



KOF96 미친 캐릭터 선택


KOF96 미친 캐릭터 선택 움짤




작성자

Posted by GLORY PAPA

관련 글

댓글 영역